본문 바로가기

Trend

[쿠팡특가]삼다수 그린

https://coupa.ng/cbR45a

 

제주삼다수 그린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삼다수 그린 특가입니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생산하고 광동제약이 판매하는 생수. 국민 생수로 불리는 생수. 용량은 대중적인 2L와 500mL가 있고, 2018년 10월 즈음에 1L와 330mL 제품이 추가로 출시되었다. 정식 명칭은 제주 삼다수로, 화산암반이 필터 역할을 해내는 화산암반수이다.

1998년 3월 5일 출시하여 6개월만에 생수 카테고리 매출 1위 자리를 차지한 후 이를 계속 유지해 오고 있다. 2018년 1월 기준 국내 시장점유율은 42%라고 하며, 2009년에는 50.7%까지 올라간적도 있다. 2013년 3월 19일 대만에 출시하였고 같은 해 3월 29일 중국에도 출시하였다.

서구권 생수 중에서는 프랑스의 화산암반수 생수인 볼빅(Volvic)과 매우 비슷한 편이다. 육지 기준으로 다른 생수가 보통 편의점에서는 500원 ~ 800원, 대형마트에서는 400원 ~ 600원 하는데 반해 물류비로 인해 혼자 100원 ~ 200원 더 비싸게 팔고 있지만 세간의 평가는 비싼만큼 돈값을 한다는게 주류다. 값싼 생수들에 비하면 확실히 물의 질이 좋고, 오래 놔둬도 맛이 변질되는 시간이 굉장히 길다. 삼다수 하나 때문에 고급 포지션을 꽉 잡고 있는 볼빅이나 에비앙이 한국에서만큼은 돈값을 못 한다는 소리도 나온다.

제주도 현지에서는 가격이 매우 저렴하다.[1] 제주도 내 유통 삼다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직접 판매하여 판매 주체가 다르기 때문.[2] 묶음용 포장도 제주도에 유통되는 제품과 기타 지역은 다르다. 더 알기 쉬운 특징으로는 제주도용 삼다수는 묶음 판매 제품의 손잡이가 연두색이고 기타 지역용은 파란색. 단, 낱개 제품의 포장은 기타 지역용과 똑같다. 요즘은 원가절감 때문인지 아예 같은 디자인에 제주도내 판매처와 기타지역 판매처를 둘 다 찍어놓는다. 다만 유통기한 아래에 제주도내 판매용이라고 찍혀있다. 여담으로 제주항에 가면 선적을 기다리는 삼다수 페트병 수만 개가 옹기종기 쌓여있는 진풍경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3]

2014 인천 아시안 게임의 공식 생수로 지정되었다.

2016년 4월에는 태연 규현이 삼다수 모델로 출연했는데, ‘제주도 푸른 밤’과 ‘삼다도 소식’을 리메이크한 음원을 공개하고 TV 광고도 제작되었다. 관련 뉴스기사 제주도의 푸른 밤 MV 삼다도 소식 MV

2018년부터는 제주도를 연고로 하는 유일한 프로 스포츠팀인 제주 유나이티드를 후원하고 있으며#, 유니폼 뒤에는 '제주 삼다수'의 로고가 붙는다.#

2019년 4월에는 삼다수 광고 모델로 김혜수가, 2020년 3월엔 아이유가 광고 모델로 발탁되었다.

제주특별자치도 조례 상 제주산 '먹는샘물'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한국공항만 생산할 수 있다. 다른 회사는 아예 인가 자체가 안 나온다. 광동제약, LG생활건강은 직접 생산을 하지 않고 육지에서의 독점 판매권 계약을 통해 판매한다. 그럼 삼다수도 아닌 휘오 제주 V 워터는 뭐냐고 할 수 있지만 이건 인공적으로 탄산수소칼륨을 미량 넣은 혼합 음료로, 생수가 아니다. 물론 이것도 제주특별자치도의 허가를 받긴 했지만 '먹는샘물'로서는 광동제약, LG생활건강과 한국공항주식회사에서만 판매한다. 한국공항이 버젓이 들어가있는 이유는 제주도 생수를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아니라 한국공항이 더 먼저 생산해서 그렇다. 하단의 '역사' 문단을 참고하자.

참고로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생수 중에서 유통기한이 상당히 긴 편이다. 의외로 국내에서 출시하고 있는 대부분의 생수의 유통기한이 3~6개월인데 반해 삼다수는 24개월(2년)이기 때문.

 

제주 삼다수의 수원지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남조로 1717-35다. 이곳은 한라산국립공원에 인접한 산림지대에 위치하고 있어 오염원이 없고 천연 그대로의 원시성이 잘 보존된 청정지역이라고 한다.

제주 삼다수에 대해서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이렇게 설명한다.
제주삼다수는 국립공원 한라산 지하 420m에서 뽑아 올린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화산암반대수층 지하수로, 물맛이 아주 부드럽고 시원하며 품질 또한 균일할 뿐 아니라 화산층 특유의 천연자정작용으로 수질이 매우 순수하고 깨끗하며, 미국 FDA, 일본 후생성 수질검사 기준에 합격하여 수질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실제로 삼다수는 국가공인기관 및 미국, 일본의 기준 시험에 매년 수질분석을 의뢰하여 수질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다고 한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생수인 에비앙과 볼빅처럼 "제주=자연=화산=깨끗한 물"과 같은 이미지 메이킹을 잘한 것 같다. 제주도의 깨끗하고 자연친화적인 이미지가 제주 삼다수의 이미지에 영향을 많이 준 듯하다.

https://coupa.ng/cbR45a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